mobile background
커뮤니티

정보의 공유를 통한 기초과학 커뮤니티 활성화

Community

제주대 기초과학연구소, 제30회 기초과학 전문가 초청 대중강연 개최

2024-10-07
조회수 (View) 83

제주대학교 기초과학연구소(김명숙 소장) 자율운영중점연구지원사업단(이하, 사업단)은 지난 9월 28일 한라도서관에서 제30회 기초과학 전문가 초청 대중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대중강연의 연사인 윤정인 교수(대전대학교 화장품학과)는 ‘유기화합물이 약이 되기까지’라는 주제로 △아플 때 만나는 유기화합물, 약 △약의 역사 △최초의 의약품 △현대의 의약품 개발 △약에 대한 오해 △자연은 모두 약일까?: 약과 독은 한끗차이 등을 논의했다.

윤 교수는 “유기화합물이 우리의 일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특히 의약품 개발에서 필수적이다. 약물 개발에는 다양한 연구자들의 협력이 필요하며, 이는 기초과학의 집합체”이라며 “그러나 유기화합물은 환경에서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화학물질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적절히 폐기해야 환경과 인간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사업단은 ‘기초과학 전문가 초청 대중강연’을 통해 지역 학생과 도민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갖도록하고, 전문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다음 제31회 대중강연은 오는 10월 19일에 열릴 예정이며, 우혜련 교수(대구경북과학기술원, 식물분자유전학 전공)가 ‘식물이 들려주는 노화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63243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제주대학로 102 제주대학교 산학협력관 202-4호

TEL : 064-754-8308

admin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

Copyright (c) 2021 JEJU NATIONAL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